KL-Net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케이일넷(이하'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KL-Net 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약관 개정 및 공지)
① 본 약관을 비롯한 마일리지 정책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email, 서면, 홈페이지 등의 1가지 방법 이상으로 이용자에게 고지한다.
② 약관 개정 이전에 가입한 이용자일지라도 개정 약관 적용일부터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을 받는다.

제 3조 (관계법령의 적용)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는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① KL-Net서비스 :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제반 정보통신 관련 서비스
② 중계시스템 :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 내에 설치한 장비 및 소프트웨어
③ 이용자설비 : 이용자가 설치한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 정보처리 능력을 가진 설비 전기통신설비
④ 신청자 : 회사에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자
⑤ 이용자 :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 받고 이용자 번호를 부여받은 자
⑥ 사서함 : 중계시스템내에 이용자 ID별로 할당된 전자적 자료 저장소
⑦ 이용자ID : 이용자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이용자에게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⑧ 비밀번호 : 부여받은 이용자 ID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해서 부여받은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⑨ 부가통신사업자 : 전기통신사업법 제4조 제3항에 해당하는 사업자
⑩ LOGISNET 서비스 : 이용자와 회사가 일대일 전용으로 통신을 접속하기 위해 회사제공하는 망 서비스
⑪ 삭제
제 2장 이용 계약
제 5조 (서비스의 이용신청)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 각 호의 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한다
① 회사 소정양식의 서비스 이용신청서
② 요금 납입 책임자의 사업등록증 사본 1부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서류

제 6조 (이용신청의 승인)
회사는 이용신청자의 신청사항을 확인한 후 이용을 승인한다. 회사가 이용을 승인한 때에는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에 ID 및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한다.

제 7조 (이용신청서의 변경)
이용자가 제출한 서비스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변경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한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화 등 기타의 방법을 이용할 수 있다.

제 8조 (이용신청의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인하지 아니한다.
1. 타인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의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때
3. 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자가 추가로 이용서비스를 신청하였을 때
4.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신청내용이 회사의 업무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할 우려가 있을 때
② 회사는 제1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승인하지 아니한 때에는 그 사유를 신청자에게 통지한다.

제 9조 (이용계약의 해제 및 해지)
①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여 해지 희망일 7일전까지 제출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약정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다.
1. 제 8조 (이용신청의 제한) 제 1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2. 제19조 (서비스 정지) 제1항의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3. 제26조 (양도의 금지) 규정을 위반한 때
4. 제24조의 제3항 규정에 따른 검사를 거부 기피 또는 방해한 때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7일전까지 그 뜻을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의견 진술할 기회를 준다. 단, 회사가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통지하지 아니할 수 있다.
제 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0조 (서비스 범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는 다음 각 호와 같다.
① 전자문서 교환 ( EDI ) 관련 서비스
1. 전자문서의 수신 보관 및 전송자측의 전자문서를 배분하여 수신자측의 사서함 내에 보관하고 수신자 측의 수신 요구시 수신자 측으로 전송해주는 서비스
2. 전자문서 교환정보의 검사중계시스템에 접수된 전자문서의 구조나 구문에 이상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
3. 전자문서 송수신상태조회 등 서비스전송한 전자문서의 송수신상태 조회 서비스
4. 전자문서 변환서비스 : 사설 포맷을 표준전자문서포맷으로 변환시키는 서비스
5. 전자문서 복원 :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사서함에서 별도분리 보관된 전자문서를 이용자 사서함에 다시 투입하는 서비스
② 부가서비스
데이터베이스 BBS 등 부가정보 제공서비스
③ 전자상거래서비스
전자상거래법에서 정한 서비스
④ 기타 서비스
위 각 항에서 열거되지 않은 서비스

제 11조 (서비스 제공지역)
회사는 국내 전지역 및 해외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 12조 (서비스 제공시간)
서비스 제공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특별히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로 한다.

제 13조 (서비스제공 개시일)
① 이용자가 확인한 개통일자를 서비스제공 개시일로 본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 개통 후 회사가 정한 날로부터 서비스 요금 납입의무를 진다.

제 14조 (시험서비스)
① 회사는 안정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시험서비스를 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시험서비스 기간 동안에는 요금을 부과하지 아니한다.

제 15조 (사서함 관리)
① 중계시스템에 설치된 이용자의 사서함에 보관된 문서는 이용자가 관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② 이용자가 해당 전자문서를 수신하고 7일이 경과하면 사서함에서 분리하여 자기테이프로 별도 보관한다.
③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에 교환되는 거래 전자문서의 종류, 송수신 시간 등 전자문서의 이용상태에 관하여는 이용자, 그 상대방 및 제3자에게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16조 (이용자 ID)
① 회사는 각 사서함당 하나의 고유번호인 이용자 ID를 부여한다.
② 이용자에게 통보된 이용자 ID, 비밀번호의 사용 및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때에는 이용자 ID를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 7일전까지 이를 이용자에게 통보한다.
1. 전산설비에 변경이 있는 경우
2. 기타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필요한 때

제 17조 (장애처리와 HELP-DESK 이용)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장애처리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기 위하여 HELP-DESK를 운영한다.
제 4장 서비스 제공의 제한·정지
제 18조 (서비스 제공의 일시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를 일시 중지한다.
1.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설비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거나 초래할 위험이 있는 행위를 한 때
2. 이용자측 장애시
3. 회사가 정한 전산설비 정기점검 기간
② 회사는 제1항 제1호 제2호에 의하여 서비스가 일시 중지되는 경우에는 즉시 관련 이용자에게 이 사실을 통지한다.
③ 회사는 제1항 제3호에 의한 서비스 제공 중지를 할 때에는 서비스 제공 중지일의 7일전까지 이용자에게 통보한다.
④ 회사는 제 1항 각 호에 의한 서비스 제공 일시정지 사유가 해소된 때에는 지체 없이 서비스를 재개한다.

제 19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를 중지한다.
1. 이용자가 국익 및 사회적 공익을 저해하는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본 이용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3. 이용자가 회사의 업무수행 또는 전산설비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거나 초래할 위험성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이용요금을 2개월 이상 납부하지 아니하는 경우
② 제 1항 제1호 제2호 제3호에 의한 서비스 중지 경우 이용자에 사전 통고없이 임의로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③ 회사는 제1항 제4호에 의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때에는 그 이유 및 기간을 명시하여 서비스 제공 7일 전까지 이용자에게 통지한다.
④ 회사는 제 1항 각 호의 1에 의한 서비스 제공 중지 사유가 해소된 때에는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즉시 서비스를 재개한다.
제5장 설치와 유지보수
제 20조 (이용자 설비 등 설치와 검수)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설비와 프로그램은 자기의 비용으로 개발 설치한다.
②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자 설비 및 프로그램 등의 적정성 및 안정성에 대하여 회사의 검사를 받아야 한다.
1. 컴퓨터장비
2. 통신장비 및 소프트웨어
3. 전자문서 구조 및 구성
4. 기타 필요한 사항
③ 회사는 제 2항의 규정에 의하여 검사를 하였을 경우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지한다.
④ 제 2항 3항 규정은 설비 및 프로그램 변경의 경우에도 준용한다.
제 21조 (이용자 설비의 유지보수)
① 이용자는 자기비용으로 이용자 전산설비를 항상 운용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 하여야 한다.
② 제1항의 규정에 반하여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에는 회사는 그 기간 동안에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③ 회사는 서비스 운용중 발생하는 이용자 전산설비의 하자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④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회사가 제공한 소프트웨어 및 설비등에 하자가 발생하여 이용자의 요구로 장애보수를 한 경우 이용자는 그 비용을 부담하여야 한다.

제 22조 (중계시스템의 유지보수)
회사는 중계시스템을 항상 운용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한다.
제 6 장 권리와 의무
제 23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제18조(서비스 제공의 일시중지) 및 제19조(서비스 제공의 중지)외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그 설비가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한다.
④ 회사는 본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지득한 이용자의 중요한 사업내용에 대하여 기밀을 유지한다.

제 24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써 이 약관에서 정한 요금 등을 요금납입책임자와 연대하여 납입할 의무가 있다.
② 이용자는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를 관리하여야 하며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③ 이용자는 회사가 이용자 설비 및 프로그램의 적합성 검증을 위해 필요한 자료 또는 행위를 요청한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한다.
④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제 25조 (회사제공 프로그램 등의 소유권)
①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한 모든 전자문서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및 관련 이용자 설명서는 회사의 소유에 속한다.
② 이용자는 제1항에서 규정된 소프트웨어프로그램과 관련문서를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복제하거나 타인에게 누설하여서는 안된다.

제 26조 (양도 등의 금지)
① 이용자가 서비스를 제공받는 권리는 제27조의 규정에 의하여 승계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양도하거나 증여, 질권, 기타 일체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②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제3자로 하여금 설비를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된다.

제 27조 (이용자의 지위승계)
①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할 때에는 이용자의 지위를 승계한다.
1. 이용자의 사망으로 그 지위를 상속받은 경우
2. 법인이 다른 법인을 흡수합병하여 존속하는 법인이 그 이용자의 지위를 승계한 경우
3. 2인이상의 법인이 하나의 법인으로 신설합병하여 그 새로운 법인이 이용자의 지위를 승계한 경우
4. 하나의 법인이 2 이상의 법인으로 분할하는 경우로써 그 분할된 법인이 이용자의 지위를 승계한 경우
5. 국가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법령에 의하여 그 소관사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다른 국가기관, 지방자치 단체 또는 법인 등에 위임하거나 위탁하는 경우로서 그 수임 또는 수탁기관이 이용자의 지위를 승계한 경우
6. 타인의 영업을 양수하여 그 영업을 승계하는 자 또는 타인이 영업을 행하던 장소에서 새로운 영업을 하는 자가 당해 영업 장소에서 이용자의 지위를 승계한 경우
7. 기타의 경우로써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7장 서비스 요금
제28조 (서비스 이용요금)
① 서비스 이용요금은 월 단위로 부과한다.
② 전송료중 송신료는 송신자가 수신료는 수신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이용자간의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 약정을 적용하며 이 경우 이용자는 서비스 가입신청시 약정서 사본을 회사에 제출하여야 한다.
③ 월간 전송료가 일정금액 이하인 경우 최저 사용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일정량 이상의 이용자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정한 할인요율에 따라 할인율을 적용할 수 있다.
④ 이용자가 제 9조 (이용계약의 해제 및 해지) 1항에 의해 해지될 경우 제 3항의 전송료는 ID가 해지될 때까지 실제 사용량에 대하여, 최저사용료 등 월 정액제 요금은 사용량 유무와 무관하게 해제 또는 해지한 해당 월까지의 요금을 부과한다.
⑤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정한 요금 외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부과되는 부가가치세 등 세금이 있는 경우 별도로 이를 부담하여야 한다.

제29조 (요금청구)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요금의 납입청구서를 납기일 7일전까지 납입책임자에게 도달되도록 발송한다.
② 세금계산서는 전월 1일에서 말일까지의 이용금액을 합산하여 익월에 청구한다.
③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납입청구서가 요금 등의 납입의무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송달된 사실을 증명할 수 없을 때에는 회사는 요금 등의 체납에 대한 가산금의 부과 그 밖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아니한다.
④ 2인 이상의 이용자가 연대하여 요금 등의 납입의무를 지는 경우에는 그 납입의 청구시 회사는 그 중 1인을 선택하여 요금납입의 청구를 할 수 있으며 그 1인에 대한 납입청구를 납입의무자 모두에게 송달된 것으로 본다.

제30조 (요금납부)
요금납입책임자는 회사로부터 요금 등의 청구를 받은 때에는 납입기일까지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그 요금 등을 납입하여야 한다.

제31조(요금납입책임자)
① 요금납입책임자는 서비스이용자 또는 이용자의 대표자 1인으로 한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다.
② 제1항 규정에 의한 요금납입책임자는 이 약관에 따른 모든 요금 등을 이용자와 연대하여 회사에 납입할 의무가 있다.

제32조 (연체료의 부과)
① 요금의 납입의무자가 지정된 기일까지 요금을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그 체납된 요금의 100분의 2에 상당하는 금액을 가산금으로 납부하여야 한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이한 가산금은 요금의 납입기일이 만료되는 날의 다음날을 기준으로 하여 체납된 요금에 가산하여 청구하며 체납요금 및 연체료는 익월 납입청구서에 포함하여 청구한다.

제33조(요금의 반환)
① 회사는 이용자의 과오납입액이 있는 때에는 이용자의 청구에 따라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조치를 한다.
1. 과납청구한 요금 등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감액한다.
2. 과납입한 요금 등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하거나 다음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상계한다.
3. 요금 등을 반환받아야 할 이용자가 요금 등의 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할 수 있다.
4. 반환받을 요금 등의 수령권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그 중 1인에게 이를 반환한다. 이때 회사는 요금을 반환받을 자를 임의로 결정할 수 있으며, 요금을 반환받지 못한 수령권자는 회사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요금반환 청구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기산하여 6개월을 경과한 때에는 청구를 할 수 없다.
③ 회사는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 청구한다.
제 8장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제34조(정의)
회사는 KL-Net 서비스 이용고객에게 EDI 송수신서비스 이용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하고 누적된 적립금으로 EDI 이용요금 결제 또는 물품으로 지급할 수 있는‘EDI 포인트 적립서비스’를 제공한다.

제35조(포인트 적립대상)
① KL-Net서비스 이용고객은 자동이체 신청 고객에 한하여 포인트가 적립되며, 신규고객의 경우 계약일 다음달부터 포인트를 적립한다.
② 년 단위로 계약을 갱신하는 이용자 및 별도로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중인 이용자 등은 포인트 적립 대상에서 제외한다.
③ 다음 각호의 서비스는 포인트 적립대상에서 제외한다.
1. 변환대행료, 통신료, 인증서발급비용, 화물이동정보 DB서비스, 통합서식분기서비스 등 부가서비스
2. 이트랜스 등 웹기반의 ASP서비스
3. 로지스빌, 선적자동화 등 솔루션서비스

제36조(포인트의 적립)
① KL-Net EDI 송수신서비스 이용금액의 일정비율을 포인트로 적립하되, 서비스별로 차등 적용할 수 있다. 서비스별 상세 포인트 적립율은 회사의 고객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② 변환대행료, 통신료, 공인인증서발급, 화물이동정보 DB서비스, 통합서식분기서비스 등 부가서비스 이용금액에 대해서는 포인트를 적립하지 아니한다.
③ 월 이용금액이 10,000원 이하(부가세 별도)일 경우에는 포인트를 적립하지 아니한다.
④ 포인트 환산기준은 사용금액 100원당 1점으로 산정하고, 100원 미만금액은 절사한다.
⑤ 포인트 적립기간의 단위는 월단위로 하며, 매월 EDI이용요금 청구일 익월 1일에 적립하고, 해당월의 이용요금 결제가 이루어지면 사용가능한 포인트로 전환한다.
⑥ 당사에서 정하는 방법 및 기준에 따라 특별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다.

제37조(포인트 이용방법)
① 누적포인트는 EDI 이용요금 결제시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단, 사용가능 포인트가 100점(적립금으로 환산시 10,000원) 이상이 되어야 사용가능하다.
② 이용자가 포인트 이용을 신청한 후 회사로부터 사용승인을 받은 경우, 다음달 이용요금 납부 시에 청구금액에서 신청한 포인트금액을 제외한 금액을 결제한다.
③ 포인트 상세내역 조회 및 포인트 사용신청은 KL-Net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④ 누적된 포인트는 현금으로 지급하지 않는다. 단,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한하여 회사가 정한 물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할 수 있다.

제38조(포인트의 정정 및 양도)
① 포인트 적립에 오류 또는 기타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이용자는 오류발생 시점부터 1개월 이내에 정정신청을 하여야 하며, 당사는 정정 요청일로부터 1주일 이내에 조정할 수 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서면으로 제시하거나, 회사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한다.
② KL-Net EDI 포인트 적립서비스 이용고객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를 경우는 예외로 한다.
제39조(포인트 사용 제한)
① 회사에서 청구한 이용요금의 결제가 3개월 이상 연체되었을 경우는 포인트 사용이 불가하다.
② 기타 당사가 필요하다가 인정하는 경우 포인트 사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당사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제40조(포인트 유효기간 및 소멸)
① 포인트 유효기간은 포인트 발생 익년도 12월 31일까지로 하며, 유효기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자동 소멸된다.
② 이용자의 탈퇴로 인하여 마일리지 효력이 정지된 경우 사용치 않은 잔여 누적 포인트는 자동 소멸된다.
제 9장 손해배상
제41조(손해배상과 면책조항)
①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자가 계속 24시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그 사실을 회사에 서면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회사가 알게 된 날로부터 기산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 전날까지의 미이용일수에 대하여 최근 3개월간의 1일 평균 요금에 미사용일수를 곱한 금액의 3배를 배상한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및 정부조치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제한, 지연 혹은 중단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발생시킨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③ 회사는 이용자들의귀책사유로 인한 정보내용의 오류 및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10장 기 타
제42조 (관할 및 준거법)
이 계약은 대한민국법의 적용을 받으며 이 계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분쟁은 서울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한다.


[부 칙]
1. 본 약관은 2016년 12월 1일부터 시행한다.
2.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한다.

[부 칙]
1. 본 약관은 2020년 05월 01일부터 시행한다.
2.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한다.